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반기문 제 8대 UN 사무총장을 신임 의장으로 선출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반기문 제 8대 UN 사무총장을 신임 의장으로 선출
  • 이상은
  • 승인 2018.02.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총회 및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된 반기문 前 UN 사무총장. 사진제공=GGGI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총회 및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된 반기문 前 UN 사무총장. 사진제공=GGGI

 

[엔비뉴스] 이상은기자 = 반기문 제 8대 UN 사무총장은 2018년 2월20일(화)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Global Green Growth Institute) 총회 및 이사회 의장(President of the Assembly and Chair of the Council)으로 선출되었다. 반기문 의장은 2월20일부터 2년 임기로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그동안 의장직은 공석이었으며 ‘게메도 달레(Gemedo Dalle)’ 에티오피아 환경과 산림, 기후변화부 장관이 2017년 7월부터 대행하여왔다.

반기문 의장의 선출에 대하여 GGGI 프랭크 라이스베르만 사무총장은 “지난 20015년 유엔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된 지속가능발전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와 파리기후변화협정의 채택과정에서 보여준 반기문 사무총장의 리더십에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SDG에는 빈곤, 질병, 여성, 청년 등 인류의 미래를 위해 해결해야 하는 17가지 과제가 포함되어 있다.)

신임 반기문 GGGI 의장은 “의장직으로 선출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녹색성장 및 지속가능한 발전의 중요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국제사회 기대에 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GGGI 의장은 매년 개최되는 GGGI 총회와 이사회 회의를 주재하며 이사진 간 의견 조율 및 합의 도출을 이룰 수 있도록 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GGGI의 글로벌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국제 회의에 참석하여 GGGI의 관심과 지원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2018년 GGGI 총회와 이사회 회의는 10월말 또는 11월초 한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장소와 날짜는 아직 미정이다.

 

이상은 기자 ㅣ lse77u@envinews.co.kr


환경공업신문/월간환경21
구독문의 및 신청: 02-491-5253
기사제보: 02-436-8000
메일: envi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공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