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봄내음 가득한 3월 한강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 봄내음 가득한 3월 한강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해금
  • 승인 2018.03.0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한강공원 10개소에서 46가지 3월 한강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 봄나물 비빔밥 만들어 먹고 추운 겨울을 이겨낸 봄의 전령사 방석식물 관찰하기
- 경칩맞이 프로그램으로, 개구리 알과 올챙이를 관찰하고 폴짝 뛰는 개구리 만들기
-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을 통해 선착순 접수,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

[엔비뉴스

서울시 생태체험프로그램
서울시 생태체험프로그램

] 김해금 기자=한강공원에 봄봄봄, 봄이 오고 있어요! 깊은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경칩을 맞이한 한강 곳곳에 봄내음이 가득하다. 무거운 외투를 가볍게 하고 가족, 친구와 함께 한강에 나와 새싹과 식물을 관찰하고 에코백에 식물그림 그려보며 봄을 맞이해 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는 3월 한 달간 한강에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한강 생태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프로그램은 ▵강서습지생태공원 ▵여의도샛강생태공원 ▵뚝섬한강공원 ▵이촌한강공원 ▵잠실한강공원 ▵잠원한강공원 ▵고덕수변생태공원 ▵암사생태공원 ▵한강야생탐사센터 ▵난지수변생태공원 총 10개소에서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난지생태습지원의 보리를 밟아 더 건강한 보리로 자라게 하는 ‘답압’을 체험하고 정원대보름 기념 민속놀이를 체험하는 <신나는 자연놀이 보리밟기와 민속놀이>, 세계 물의 날(3/22)을 기념해서 물이 정화되는 과정과 습지의 역할을 알아보는 <세계 물의 날 건강한 물과 EM흙공> 등이 있으며, 야생탐사센터에서는 자전거를 타고 달리며 겸재 정선의 평화롭고 아름다운 옛 한강의 그림, ‘유수팔경도’와 ‘양천팔경첩’ 속으로 떠나보는 <겸재의 풍경 속으로 달리는 자전거>와 천연 밀납초를 만들고 자연물을 이용해 촛대를 만들어 보는 <아름다운 캔들데이> 등 한강에 관련한 문화와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 밖에 봄맞이 특별 프로그램으로, 봄의 전령사 방석식물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과정을 관찰하고 에코백에 식물을 세밀화 기법으로 그려보는 <방석식물이란?>을 난지생태습지원에서 진행하며, 고덕수변생태공원에서는 경칩과 개구리에 대해 알아보고 개구리 알과 올챙이를 관찰하는 <산개구리가 알을 낳았어요>, 방석식물과 봄나물을 알아보고 봄나물 비빔밥을 만들어 먹어보는 <군침 도는 봄나물>을 진행한다.             
 

생태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신청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강사업본부 녹지관리과(☏ 3780-0848)로 문의하면 된다.
김인숙 한강사업본부 공원부장은 “봄은 강물을 타고 온다는 말처럼 한강을 타고 찾아온 새로운 계절을 공원 곳곳에서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친구 가족과 함께 한강의 봄을 향유하며 특별한 추억 쌓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