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와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새 다큐멘터리, 세계적인 물 위기에 대한 경각심 고취… 아직 8억4400만명이 깨끗한 식수 부족
P&G와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새 다큐멘터리, 세계적인 물 위기에 대한 경각심 고취… 아직 8억4400만명이 깨끗한 식수 부족
  • 뉴스와이어
  • 승인 2018.03.2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시내티=뉴스와이어)
프록터 앤 갬블(Procter&Gamble, 이하 P&G)의 비영리 프로그램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식수(Children’s Safe Drinking Water (CSDW) Program)’와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이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을 맞아 새로운 다큐멘터리와 전국적인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해 세계적인 물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있다.

‘깨끗한 물의 힘(The Power of Clean Water)’이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는 세 여성과 그 가족들의 생활을 통해 그들이 깨끗한 식수를 얻기 위해 매일 겪어야 하는 어려움을 보여준다. 이 다큐멘터리를 통해 시청자들은 인도네시아의 차일드펀드(ChildFund), 케냐의 케어 인터내셔널(CARE International), 멕시코의 월드 비전(World Vision) 같은 파트너들이 배포한 P&G 수질정화장치(Purifier of Water) 패킷이 이 지역사회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볼 수 있다.

물 위기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대다수의 미국인들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물을 얻지 못해 매일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모른다. 이에 P&G는 다큐멘터리 제작과 함께 이 문제에 대한 새로운 설문 조사를 의뢰했다. 설문 조사 결과,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자신들이 마시는 식수의 안전성에 대해서는 우려하면서도 전세계 10명 중 1명이 깨끗한 물을 제대로 공급받지 못한다는 사실은 모르고 있었다. 또한 4명 중 1명이 매년 수인성 질병으로 인해 사망하는 사람들의 수에 대해 과소평가했다.

이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세계적인 물 위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재까지 어떤 진전이 이루어졌는지에 대해서도 대체로 알지 못했다. 응답자의 약 70퍼센트는 물 위기가 예전과 같은 수준이거나 약간 더 나빠졌을 것으로 여겼고 4명 중 1명은 물 위기가 전보다 크게 나빠졌을 것으로 여겼다. 실제로 물 위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세계가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5년 동안 26억 명이 깨끗한 물에 접근할 수 있게 됐지만 8억4400만명은 여전히 깨끗한 물을 얻지 못하고 있다.

P&G의 최고브랜드책임자 마크 프리처드(Marc Pritchard)는 3월 21일 ‘깨끗한 물의 힘’ 다큐멘터리의 첫 상영에 앞서 설문 조사 결과를 공유하면서 “세계 어떤 곳에서는 깨끗한 물 공급을 당연시하는 반면에 멕시코, 인도네시아, 케냐 같은 나라 사람들은 깨끗한 식수를 찾느라 고생하고 있다”며 “깨끗한 식수가 없으면 아이들을 건강하게 키우고 아이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해주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제휴하여 깨끗한 물에 관한 이야기를 공유하면서 사람들에게 변화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문제 해결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파트너스(National Geographic Partners)의 최고마케팅책임자 질 크레스(Jill Cress)는 “우리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위대한 이야기를 통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큰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며 이미 알고 있는 바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다고 믿는다”며 “이 다큐멘터리는 깨끗한 물 공급 프로그램으로 삶에 영향을 받는 사람들의 현실적이고 강력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P&G와 함께 이 중요한 문제에 대한 관심을 계속 불러 일으키고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2004년에 시작된 P&G CSDW 프로그램은 150곳 이상의 파트너 및 조직들과 함께 깨끗한 식수가 부족한 지역사회에 정수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까지 CSDW 프로그램은 가장 절실한 사람들에게 깨끗한 식수 130억리터 이상을 공급했다.

P&G CSDW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csdw.org 를 참조하기 바란다. 다큐멘터리의 주요 장면을 보려면 재생목록(https://goo.gl/i1nNFV)을 클릭하면 된다. 전체 다큐멘터리는 3월 22일 이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설문 조사 데이터와 인포그래픽스를 웹사이트(https://goo.gl/sEZAN3)에서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설문 조사는 리서치 앤 데이터 인사이트(Research & Data Insights (RDI))가 2018년 2월 1일부터 3일까지 18세 이상의 미국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실시한 것이다.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개요

프록터 앤 갬블(P&G)은 신뢰성 있고 품질이 우수하며 시장을 주도하는 가장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올웨이즈(Always?), 앰비퓨어(AmbiPur?), 에어리얼(Ariel?), 바운티(Bounty?), 차민(Charmin?), 크레스트(Crest?), 돈(Dawn?), 다우니(Downy?), 페어리(Fairy?), 페브리즈(Febreze?), 게인(Gain?), 질레트(Gillette?),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s?), 레노(Lenor?), 올레이(Olay?), 오랄-비(Oral-B?), 팸퍼스(Pampers?), 팬틴(Pantene?), SK-II?, 타이드(Tide?), 빅스(Vicks?) 및 위스퍼(Whisper?) 등이다. P&G는 전세계 70여 개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P&G및 브랜드에 관한 최근 소식과 상세한 정보는 http://www.pg.com 에서 볼 수 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파트너스(National Geographic Partners) 개요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과 21세기 폭스(21st Century Fox)의 합자회사인 내셔널 지오그래픽 파트너스(National Geographic Partners LLC (NGP))는 독보적인 미디어 자산 포트폴리오를 통해 세계 최고의 과학, 모험, 탐사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NGP는 전세계 내셔널 지오그래픽 텔레비전 채널들(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National Geographic Channel), 냇지오 와일드(Nat Geo WILD), 냇지오 문도(Nat Geo MUNDO) 냇지오 피플(Nat Geo PEOPLE))과 내셔널 지오그래픽 잡지, 내셔널 지오그래픽 스튜디오, 관련 디지털 및 소셜 미디어 플랫폼, 도서, 지도, 어린이 미디어, 여행/글로벌 경험 및 행사/자료 판매/라이선싱 및 전자상거래 사업을 포함한 부수적인 활동 등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미디어 및 소비자 지향 자산을 결합했다. 지난 130년 동안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핵심 목표는 우리가 사는 세상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깊게 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현재 보다 깊이 있게 한계를 뛰어 넘는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있으며 매월 172개국 43개 언어로 전세계 수백만 명의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NGP는 과학, 탐사, 보존, 교육 분야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비영리 미국지리학회(National Geographic Societ)에 수익금의 27퍼센트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natgeotv.com 또는 nationalgeographic.com) 및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3190056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P&G
언론연락처: P&G 줄리 드실바(Julie deSylva) +1 513-780-0006 내셔널 지오그래픽 파트너스(National Geographic Partners LLC) 코트니 로우(Courtney Rowe) +1 202-919-281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P&G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