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반기문 신임 의장 기자회견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반기문 신임 의장 기자회견
  • 김해금
  • 승인 2018.03.2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의장으로 선출된 반기문 제8대 UN 사무총장기자회견
지난달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의장으로 선출된 반기문 제8대 UN 사무총장기자회견

[환경공업신문]김해금 기자=지난달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의장으로 선출된 반기문 제8대 UN 사무총장의 기자회견이 3월27일,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렸다. 
  2010년 설립된 GGGI는 개발도상국들이 녹색성장을 실현하고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개발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조직이다. 녹색성장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글로벌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GGGI는 2012년 6월20일 개막한 UN 지속가능발전 정상회의를 통해 국제기구로 공식 출범됐다. 
 국제기구 출범 이전부터 브라질, 인도네시아, 에티오피아 등 개도국 녹색성장 지원 업무를 수행해왔던 GGGI는 녹색기후기금(GCF) 등 다수의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개도국 지속가능발전 및 기후변화대응 사업을 위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GGGI는 공공-민간협력을 통해 개도국의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환경보호나 자원개발만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닌 기술, 금융 등 ‘포용적 성장’을 목표로 정책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GGGI는 국내에 본부를 두고 있는 국제기구이다.
 

 

환경공업신문/월간환경21/엔비뉴스

구독문의 및 신청: 02-491-5253

기사제보: 02-436-8000

envi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