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환경기업 육성 및 투자유치를 위해 맞손
유망 환경기업 육성 및 투자유치를 위해 맞손
  • 김해금
  • 승인 2018.08.3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환경산업기술원-(사)한국엔젤투자협회, 업무협약 체결
◇ 환경기업의 엔젤투자유치를 위한 협력방안 논의

[엔비뉴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과 (사)한국엔젤투자협회(회장 고영하)는 환경산업연구단지 입주기업의 엔젤투자유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28일 체결했다.
  엔젤투자란 개인들이 돈을 모아 창업하는 벤처기업에 필요한 자금을 대고 주식으로 그 대가를 받는 투자형태를 말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환경산업연구단지에 입주한 약 5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엔젤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엔젤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환경산업연구단지 우수 입주기업을 엔젤투자자에게 추천하고, (사)한국엔젤투자협회는 보유하고 있는 엔젤투자자 네트워크를 활용해 그룹 멘토링을 연계하거나 투자설명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또한 (사)한국엔젤투자협회가 정기적으로 개최중인 엔젤포럼에 환경산업연구단지 입주기업이 참가해 엔젤투자자와의 매칭 기회를 지원하고, 실제 투자유치로 이어갈 계획이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협력체계 구축으로 엔젤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우수한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확보하고, 환경산업연구단지의 초기 입주기업에 대한 투자유치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사)한국엔젤투자협회는 엔젤투자자를 육성하거나 엔젤투자자와 창업기업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선순환 벤처투자 생태계 조성을 통해 환경산업기술원의 기업 지원에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다는 기대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양 기관이 협업할 수 있는 모든 분야를 발굴하고, 환경산업연구단지 입주기업 지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을 꾸준히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해금 기자

 

<기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