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기포럼과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시상 함께 열려
[환경공업신문=김해금기자]한국공기청정협회(회장 최경렬)와 세계맑은공기연맹(대표이사 김윤신)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8년 제9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가 10월22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제9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에는 맑은공기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과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그림그리기 공모전 시상, 굿에어시티(Good Air City) 시상식 및 행사 관련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어 오후 행사에는 세계맑은공기연맹, 한국공기청정협회, 환경재단 주관으로 ‘제9회 World Air Forum’이 오후 1시부터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 열렸다. .
이날 행사는 어린이에게 대기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열린 ‘2018 공기의 날 기념 국제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이뤄졌다. 공모전은 특히 중국, 일본의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해 동북아시아의 미래세대에게 대기환경에 대한 관심과 가꾸는 마음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공기의 날’은 국민들에게 공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깨끗한 공기를 위한 시민들의 실천 의식 증대를 위해 지난 2010년 제정됐다. 특히 지난 2016년 세계맑은공기연맹이 출범하면서 미국, 중국, 일본 등 각국 학자들과 함께 공조해 ‘세계 공기의 날’ 제정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공업신문,엔비뉴스,환경뉴스,envinews,월간환경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